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도선염에 도움되는 식품은?

by 행복한 엔젤 2022. 9. 14.
728x90
반응형

편도선염에 걸리면 아무래도 목이 아프기 때문에 되도록 목을 부드럽게 해주는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어떤 식품이 편도선염에 도움이 될까?

 

편도선염에 도움 되는 식품

두 손으로 목을 만지고 있는 모습
편도선염에 도움 되는 식품


■ 금귤 꿀탕을 만들어 먹인다
금귤에는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목구멍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감기 예방에도 좋은 약효를 낸다. 금귤의 얇은 껍질에는 비타민 C와 칼슘이 많고, 알맹이에는 비타민A. B1·B2·C와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평소에 금귤을 자주 먹는 습관을 들이면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 신맛을 좋아하지 않는 노인이나 어린아이들에게는 꿀과 함께 만든 금귤 꿀탕이 좋다. 금귤의 알맹이나 껍질뿐 아니라 금귤의 잎도 같은 효과를 내므로 함께 달여 마시면 좋다.


■ 배즙을 차게 해서 준다
배 1개를 강판에 갈아 그 즙을 천천히 마신다. 배즙은 자신의 몸에 따라 따뜻하게 하거나 차게 해서 마셔야 한다. 통증이 유난히 심하거나 열이 높아 즙을 그냥 삼키기가 힘들 때는 얼음을 넣은 차가운 즙을 마시는 것이 덜 아프고, 반대로 열이 나고 몸이 떨리는 증세가 있는 사람이나 냉증이 심한 여성, 설사 중인 사람은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것이 좋다.


■ 도라지 달인 물로 입안을 헹군다
반찬으로 잘 만들어 먹는 도라지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진정시키며 고여 있는 고름을 빼내는 약효가 있다. 여름철에 도라지를 캐서 흙을 털고 맑은 물에 깨끗이 씻어 햇볕에 말린 것을 약으로 사용하는데, 한방에서는 이것을 '길경'이라 한다. 길경은 약효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길경만 달여 마시면 구토가 날 수 있으므로 감초와 함께 달인다. 길경 3g에 감초 2g을 냄비에 넣고 1컵 반의 물을 넣은 다음 중불에서 반으로 줄 때까지 달인다. 달인 물을 거즈에 걸러 입안을 헹구거나 조금 마신다.

 

허리 아플 때 혈액순환에 좋은 식품

 

허리 아플 때 혈액순환에 좋은 식품

중년이든 노년이든 허리 아픈 건 정도의 차이일 뿐 아픈 사람들이 많아 보인다. 특히 노인분들은 디스크에 문제가 많아 수술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된다. 직접 경험해 보지는 않았지만 허리가

conion2.tistory.com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재료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재료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재료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그만큼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다. 하지만 몇 가지 정도는 알고 있지만 식재료마다 어떤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지는 알지 못

conion2.tistory.com

출처: 증세별 내몸 내가 쉽게 체크하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