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

헤드라이트 깨끗하게 닦는법

by 행복한 엔젤 2017. 3. 26.
728x90
반응형

헤드라이트 깨끗하게 닦는법

커피포트 청소방법

♪헹주 깨끗이 하는 방법

 

 


 

헤드라이트 깨끗하게 닦는법

 

자동차가 오래되다보니 헤드라이트의 색깔이 황색으로 변해서 야간운전할 때에는 시야확보가 안되어 매우 위험했답니다. 그래서 우연히 "폴리렌즈"라는 제품을 알게 되어 바로 구입하여 닦았는데 정말로 감쪽같이 황색이 제거되었지요. 가격은 배송비포함해서 18,000원정도 들었던것 같습니다. 헤드라이트의 황색을 제거하고 나서 야간운전을 해봤는데 너무도 잘 보여서 돈이 아깝지 않았답니다.^^

 

감사한 마음에 제품과 함께 온 설명서에 써있는 내용을 옮겨봅니다.

 

 

-제품특징-

 

*바르고, 가볍게 문지르고, 닦는 것 만으로 단 60초 만에 헤드라이트 표면의 황변을 제거합니다.

*노 연마제, 논실리콘이므로 차체에 묻어도 기본적으로 문제가 없으며 친환경적입니다.

*자외선에 의한 화학변화로 헤드라이트 표면에 생긴 황변과 흐림을 분자수준으로 분해제거 하므로 소재에 해사 없이 오염을 제거합니다.

*고성능의 광택보호제도 함유되어 있어 광택과 윤택함을 주어, 비나 자외선으로부터 헤드라이트를 보호합니다.

*헤드라이트 뿐만 아니라 후미등이나 윙카등이나 윙카등의 플라스틱 표면이나 오토바이의 카우링 등에도 우수한 클리닝효과를 발휘합니다.

 

 

-사용방법-

 

1. 사용전에 용기를 충분히 흔들어 준다.

2. 물기를 제거한 타올로 헤드라이트 표면의 흙이나 먼지등을 제거해 준다.

3. 원액을 사용부위에 바르고(장갑착용 권장) 골고루 도포하여 준다.

4. 원을 그리듯이 가볍게 문지르면서 표면전체에 원액이 퍼지도록 한다.

5. 마르기전에 부드러운 마른 타올로 분해된 오염물을 닦으면서 몇번더 문질러 준다.

6. 황변이 심한 경우에는 한 번 더 작업해주면 효과적이다.

7. 오염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그 부위만 다시 한 번 더 작업해 준다.

헹주 깨끗이 하는 방법

 

 

조금만 게으름을 피우면 헹주에서 냄새가 나곤 하지요. 헹주를 자주 삶아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저처럼 게으른 사람들은 쉽지가 않답니다.

 

살림구단 올케덕분에 헹주를 깨끗하게 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게 되었지요.

 

 

-방법-

 

1. 따뜻한 물을 설겆이 그릇에 담는다.

2.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를 섞어 녹인다.

3. 헹주를 담가놓는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그동안 알지 못했다는 한심함마저 들었지만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참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커피포트 청소하는 방법

 

커피포트를 사용한지 오래되어서 그런지 커피포트 바닥에 물때가 끼어 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않던차에 우연히 구연산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올케가 구연산을 챙겨줘서 집에 오자마자 커피포트 청소에  돌입했지요. 방법은 너무도 간단해서 민망할 정도였답니다.^^

 

 

- 방법 -

 

1. 커피포트에 물을 최대한 붓는다.

2. 구연산을 넣고 끓인다. 저의 경우구연산의 양은 종이컵으로 1/3정도 넣었습니다.

3. 끓인물은 버리고, 다시 물 만 부은 후 재가열.

 

오호, 커피포트의 찌든때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렸답니다. 모르셨다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살림을 잘 하시는 분들은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를 구입해서 잘 활용하고 있다는걸 처음알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