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시

예수님 초상 - 천상병

by 행복한 엔젤 2018. 1. 4.
728x90
반응형

예수님 초상


 

예수님 초상

천상병

 

 

한 이 주일 전까지만 해도

액자에 곱게 들어 있는

예수님 초상이 있었습니다.

그 초상은

아내가 교회의 전도사님께

얻었다고 했었습니다.

그 초상을 눈여겨 보면

많은 양떼들 속에서의

예수님이신데

조금 먼 데는 양떼들 투성이고

예수님 오른발 왼발 바로 옆에는

각기 두 마리씩의 양이

엄숙하게 예수님을

질서있게 영리하게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 네 마리의 양은

양으로 변신한 천사님일 거라고

나는 굳게 믿고 있었는데

무슨 일로

그 초상이 없어졌습니다.

그게 무슨 일이었겠습니까?

그 예수님 초상 없으면

내 생존 가치는 없는 거나 같습니다.

아내여! 아내여!

제발 꼭 같은 초상을 구해 달라고

사정사정했댔지만

아무러한 반응이 없으니

나는 지금

한쪽 다리와

한쪽 팔만으로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수님! 예수님!

제발 돌아와 주소서

그렇잖으면 저는

한알의 흙과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