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

수험생에게 필요한 수능 도시락, 그리고 수능 보온도시락통 추천

by 행복한 엔젤 2022. 11. 10.
728x90
반응형

매년 11월 둘째 주 목요일이면 찾아오는 그날 바로 대학수학능력시험입니다.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님들께서도 긴장되는 날이죠. 이럴 때일수록 가족들의 따뜻한 응원 한마디가 큰 힘이 될 텐데요. 여기서 잠깐! 혹시 자녀분들께 줄 특별한 선물 준비하셨나요? 만약 아직이라면 집중해 주세요! 부모님께서 정성껏 싸주신 정성 가득 담긴 도시락이야말로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맛있고 영양만점인 엄마표 도시락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수능 도시락 메뉴

그럼 이쯤에서 학부모님들을 위한 간단한 팁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수능 도시락 메뉴 선정 방법인데요. 


먼저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현미밥, 콩, 두부, 달걀, 고등어, 시금치, 멸치볶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죽, 무즙, 생강차, 매실차, 마죽 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귤, 초콜릿, 견과류, 사탕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위주로 싸주는 게 좋다는 겁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아이가 싫어하면 말짱 도루묵이니까요. 그러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최대한 아이가 좋아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보온도시락 추천

더불어 고생한 만큼 맛있는 식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따뜻한 보온 도시락통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먼저 락앤락 클로버 직장인 도시락 세트(LHC864)는 밥통과 반찬통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단열 구조로 만들어져 최대 6시간 동안 온도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갓 지은 듯한 따끈한 밥을 먹을 수 있어 좋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밀폐력이 뛰어나 국물이 새지 않으며 가방 형태의 전용 케이스가 함께 제공돼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다음으로 써모스 진공단열 푸드 컨테이너(JBJ-303K)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된 일체형 보온 도시락입니다. 뚜껑 안쪽에 실리콘 패킹이 부착되어 있어 내용물이 샐 염려가 없습니다. 용량은 350ml이고 무게는 약 570g 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지루시 보온도시락 SL-JAF14 1.4L는 일본 브랜드답게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색상은 핑크와 블루 총 2가지며 원터치 오픈 방식이라 사용법이 간단하고, 내부 용기는 3단 분리가 가능해 세척 및 관리가 용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