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브로멜레인의 효과, 파인애플에서 추출하는 단백질 분해효소

by 행복한 엔젤 2018. 4. 21.
728x90
반응형

브로멜레인의 효과, 파인애플에서 추출하는 단백질 분해효소


브로멜레인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하는 단백질 분해효소로서 혈액 내 불순물을 용해하여 혈액을 맑게 해 준다. 아스피린 같이 부작용이 많이 생기는 항염해열진통제를 대체할 수 있는 자연적인 치료제이다.

 

브로멜레인은 소장에서 흡수된 후 혈액을 따라 순환하면서 혈액 내 섬유소와 단백질, 불순물을 용해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작용이 없어 아스피린을 대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치료제로 주목 받고 있다.

 

 

▣ 효과

 

▷염증물질을 용해하여 염증을 제거하므로 축농증, 근육통, 인대 손상, 관절염 등에 효과적이다. 소염진통제 대신 염증 치료에 안전하게 쓸 수 있다.

 

▷류머티즘 관절염의 항원항체결합체를 용해하여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적이며, 알레르기 반응의 항원항체결합체를 용해하여 코 알레르기, 음식 알레르기, 두드러기, 천식에도 효과적이다.

 

▷퇴행성 관절염이든 류머티즘 관절염이든 모든 염증을 크게 감소시키므로, 처방약 코티손제를 먹는 사람의 용량을 낮출 수 있다. 참고로 코티손약은 부작용이 심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브로멜레인은 점액을 묽게 하는 작용이 있어 인후염, 기관지염으로 가래가 있을 때 가래를 쉽게 배출해 준다. 끈적끈적한 가래가 붙어 도무지 나오지 않는 경우, 코가 막혔을 때도 효과를 발휘한다.

 

 

▣ 복용방법 및 주의사항

 

▷식간공복에 500mg씩 하루 2~3번 복용한다.

 

▷수술이나 이를 뽑은 후 큰 상처가 났을 때, 박테리아의 심각한 감염을 예방 또는 치료하기 위한 부득이 항생제를 먹어야 할 때가 있다. 이때 항생제 아목실린(Amoxicillin), 테트라사이클린(Tetracycline)과 브로멜레인을 같이 복용하면 항생제의 흡수와 효능을 더 높일 수 있다.

 

▷브로멜레인은 완전한 공복 상태에서 복용해야 하며, 복용 후 최소 1시간 이내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

 

▷와파린(Warfarin)같은 혈전용해제를 복용하는 환자는 의사와 상의하여 혈전용해제의 용량을 조절해야 한다. 브로멜레인이 혈액을 더 묽게 하기 때문이다.

 

▷혈액을 묽게 하므로 월경량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다.

 

▷임신부와 수유모는 복용을 금한다.

 

 

출처:우리집 주치의 자연의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