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진정한 모성애를 볼 수 있는 감동적인 "참새 이야기"

by 행복한 엔젤 2018. 5. 2.
728x90
반응형

진정한 모성애를 볼 수 있는 감동적인 "참새 이야기"


러시아이 한 사내가 사냥을 끝내고 막 집으로 들어서고 있었다. 그런데 앞서 가던 사냥개가 뭔가를 발견하고 먼저 달려갔다.

 

가만 보니 집 정원에 새끼 참새 한 마리가 떨어져 있었다. 둥지에서 추락했는지 솜털이 보송한 새끼 참새는 힘겹게 날개를 퍼덕거렸다. 호기심이 발동한 사냥개가 새끼 참새를 향해 앞발을 내밀었다. 바로 그 순간, 나뭇가지에 앉아 있던 어미 참새가 총알처럼 날아와 사냥개를 공격했다.

 

 

사냥개는 갑작스런 공격에 놀라 뒤로 주춤 물러섰다. 그러나 어미 참새는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이내 다시 날아와 사냥개의 얼굴을 쪼아댔다.

 

그렇게 몇 번이나 맹렬한 공격을 하더니 어미 참새는 제풀에 지쳐 그만 잔디밭에 머리를 처박고 쓰러져 버렸다. 평소 용감하던 사냥개도 어미 참새의 놀라운 모성애 앞에서는 어쩔 수 없었는지 꼬리를 내리고 슬금슬금 자리를 피했다.

 

"오오, 세상에!"

 

사내는 그 광경을 보고 감동했다. 그는 얼마 후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

 

"나는 어미 새의 용기를 통해 무한한 사랑의 힘을 배웠다. 사랑은 죽음보다 강하다. 우리 인간의 삶 역시 이러한 숭고한 사랑의 힘으로 인해 발전되는 것이다."

 

이 사내가 바로 러시아의 작가 투르게네프다. 투르게네프는 그날 이후 사냥에서 완전히 손을 뗐다고 한다. 훗날 그는 이 이야기를 소재로 「참새」라는 짧은 소설을 발표했다.

 

 

출처: 이야기 속에 담긴 긍정의 한 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