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좋은글]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최고의 영예와 상이 주어진다

by 행복한 엔젤 2017. 4. 23.
728x90
반응형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최고의 영예와 상이 주어진다

 

고대 로마의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지혜롭고 현명한 군주로 유명했다. 하루는 그가 땀을 흘리며 열심히 무화과나무를 심는 한 노인을 만났다. 그가 노인에게 물었다.

 

"당신은 이렇게 노동한 대가로 진정 과일을 얻기 바라오?"

 

노인이 대답했다.

 

"무화과가 열림 때까지 살 수 없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혹여 하느님이 그런 행운을 주신다면 기쁘겠지만 제가 죽더라도 자손들이 먹을 수 있다면 그것으로 족합니다.

 

"만약 하느님이 특권을 내려 자네가 이 나무의 과일을 먹을 수 있게 된다면 나에게도 알려주게. 꼭 기억하게나."

 

시간이 흘러 무화과나무는 노인이 세상을 뜨기 전에 풍성한 열매를 맺었다. 노인은 너무 뿌듯하고 기뻐서 무화과를 한 광주리에 가득 담아 하드리아누스 황제를 알현했다.

 

노인이 말했다.

 

"예전에 무화과나무를 심을 때 황제 폐하를 뵌 적이 있사옵니다. 이 과일 맛 좀 보십시오. 제 노동의 결실입니다."

 

황제는 크게 기뻐하며 노인을 금으로 된 의자에 앉히고, 그의 광주리를 황금으로 가득 채워주었다.

 

이때, 황제의 시종이 반대하고 나섰다.

 

"별 볼일 없는 노인네에게 너무 과한 호의를 베푸십니다."

 

그러자 황제는 단호하게 말했다.

 

"하느님도 저 부지런한 노인에게 특권을 부여하셨다. 하물며 내가 그냥 지나칠 수 있겠는가?"

 

 

출처: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인간관계 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