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좋은글]멀리 떠나 보기

by 행복한 엔젤 2017. 5. 30.
728x90
반응형

 

♪ 좋은글/멀리 떠나 보기♬

 

 

좋은글

멀리 떠나 보기

 

멀리 떠나는 여행은 엄청나게 보람 있는 일이다.

장거리 여행은 신나고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집에서 정말 먼 곳으로의 여행을 최근에야 시작했다.

그동안 그런 경험 없이 어떻게 살아왔는지가 놀라울 정도이다.

 

 

2주 만에 비행기로 전 세계를 한 바퀴 돌아본 적이 있다.

그 자체로 공간에 대한 엄청난 느낌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나는 지구를 한 바퀴 돌아왔다.

그 일로 세계가 그냥 작아진 것만이 아니다.

그러한 경험은 모든 것이 이전보다 통제 가능하게 보이도록 만들었다.

 

 

아주 다양한 문화권에서도 시간을 보내 보았다.

낯선 문화와의 마주침은 공간에 대한 감각과는 반대로,

내 자아가 속한 영역을 확대해 주었다.

여행은 세상을 좁게 만들고, 나를 더욱 커지게 만드는 방법이다.

 

인생도 결국 여행이다.

길로 나서기 전에는 결코 알 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