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

고객을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

by 행복한 엔젤 2017. 9. 24.
728x90
반응형

♪ 마케팅정보/고객을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

 

 

 마케팅정보

고객을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

 

마케팅 방법이 바뀌었다. 과거의 마케팅이 '고객의 구매'라는 최종 목표에만 집중했다면, 오늘날의 마케팅은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 전체를 대상으로 해야한다. 즉, 고객은 구매하기 전, 구매하는 동안, 구매한 후의 모든 단계에서 도움을 기대한다.

 

 

휴대폰으로 무장한 개별 고객의 힘과 영향은 그들이 속한 네트워크의 규모와 영향력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고객의 힘은 소리 없이 강력하다. 그렇다면 고객의 혁명에 어떻게 해야만 동참할 수 있을까? 간단하다.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방법은 연결의 모든 여정에 고객이 함께 하도록 돕는 것이다.

 

 

그렇다. 연결하는 것이 바로 돕는 것이다. 고객이 원할 때,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도움을 주어야 한다. 과거와는 달리 요즘의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신의 조건으로 도움 받기를 기대한다. 이런 니즈를 만족시킨 기업들은 이미 정상에 올랐고 그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우버'다.

 

[자료출처=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반응형

댓글